본문 바로가기

마인크래프트

마인크래프트 server.properties파일 설정법

안녕하세요^^'T.M'입니다^^

오늘은 멀티 서버를 할때 꼭(?)은 아니지만

일단 필요하다면 꼭필요한 server.properties파일 설정법입니다

설정을 하지 않으면 뭐 여러가지 안되는것도 있고..ㅠㅠ

일단 비정품 유저 즉, 복돌이죠^^

복돌님들이 멀티를 하실려면 꼭필요한것 같습니다^^

 

메모장 다운로드:

notepad download.exe

 

-수정-

가끔씩 메모장이 없다는 경우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첨부파일을 올렸습니다

메모장이 이미 있으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^^

 

-본론- 


먼저 서버를 실행시켜서 server.properties파일을 만들어야죠?

이미 서버를 실행 시켜서 server.properties파일이 있으신분들은 맨잍에만 보세요^^

1번을 누르고 엔터를 칩시다^^

버킷마다 다를수도 있으니 일단 버킷으로 서버를 실행시켜 줍시다^^

(참고로 저는 T.M의 버킷을 사용했습니다)

이것도 버킷마다 다를수 있습니다;;

저는 윈도우 버젼 32비트 자바버젼7이기때문에 2변을 누르고 엔터를 합니다^^

help or ?의 문구가 뜨면 stop를 치고 엔터를 한번더 침니다^^

그리고 버킷은 끄거나 옆으로 빼줍니다

기왕이면 버킷을 끄고 다 설정을 하신 후에

버킷을 다시 실행을 시키시는게 더욱 안전(?)할듯 합니다^^

이제 파일이 많이 만들어졌는데요

그 중에서 server.properties파일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

연결프로그램을 클릭! 합니다^^

연결프로그램을 클릭하고 나면 이러한 화면이 뜨는데요^^

저는 메모장이 권장프로그램에 있지만

없으신 분들은 기타프로그램에서 워드나 메모장으로 열어 줍니다^^

저는 메모장으로 열었습니다^^

메모장으로 열면 이런 뭔말인지 모르는 문자가..

네 영어입니다..ㅠㅠ

자세히 보면 영어 쫌 배우신 분들은 무슨말인지는 알겠지만 역시

귀찬죠;;ㅠㅠ

그니깐 제가 번역해드림니다^^

집적쓴거는 귀찬으니 그냥 예전에 캡쳐해논 사진이 있어서..ㅋㅋ

출처:기억이..ㅠㅠ(제가 붕어 기억..)

헉 만네요..ㅠㅠ

그럼 멀티겜 즐기시길 바랍니다^^

 

T.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