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 T

5대 스마트 워치 비교글

안녕하세요^^'T.M'입니다^^

요즘 대새(?)인 웨어러블 컴퓨터(wearable computer)

중 하나인 스마트 워치(smart watch)를 살펴보겠습니다^^

 

먼저 스마트 워치(smart watch)란?

스마트 워치(smart watch)란 현재 스마트 폰의 단점을 보완하고

리모콘 같은 역할을 하는 시계입니다^^

(스마트 워치란 현재 인터넷 사전,일반사전에

없는 신종어로 제가 간단히 풀어 썻습니다)

 

관련 링크:

소니 스마트 워치 살펴보기

삼성 갤럭시 기어 살펴보기

 

-본론-

 

먼저 제가 알아보고 모아온 스마트 워치리스트 입니다^^

1. 소니 스마트워치

2. 갤럭시 기어

3. 쿠쿠 워치

4. 와치독

이렇게 현재 출시된 네개의 재품을 비교 하겠습니다^^

(참고로 저는 아직 구매 예정이며 모든 사진의 출처는 인터넷쇼핑몰에 있습니다;;

인터넷 쇼핑몰님 감사합니다!!)

 

-소니 스마트 워치-

소니 스마트 워치 상세사항 링크


비교 글이니 소개는 간단하게 가죠^^

먼저 가장 유명한(?) 소니의 작품인 특별한 이름은 없네요;;

작년에 출시한 제품 치고는 엄청 현대적이죠?

정확한 출시일은 2012년 4월쯤이니 이미 2년쨰를 달리고 있네요;;ㄷㄷ

 

-삼성 갤럭시 기어-

삼성 갤럭시 기어 살펴보기

두번쨰는 삼성의 스마트 워치 '갤럭시 기어'입니다^^

이것이 꽤나 기대를 모으기는 했죠;;

쨰든 가격과 배터리 용량만 빼면 꽤 쓸만한(?)시계죠?

현재 평이 조금 않좋기는 합니다;;

 

-아임 워치-

이녀석도 나온지 꽤 오래 되었죠;;

출시일이 2011년도;;ㄷㄷ

엄청 오래 되었죠;; 그런대도 저런디자인에 저런 기능을..

스마트폰이 나온지 몇년이 됐는데 벌써 저런게 나와..

쨰든 가격만 빼면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든것 같아요^^

 

-쿠쿠 워치-

쿠쿠 워치입니다^^

현재 나온 스마트 워치중 유일(?)하게 아날로그 형태의 시계죠^^

(저도 이건 한번 써보고 싶다는..)

애한테는 별로 할애기가 없네요;;

 

-와치독-

와치독입니다^^

먼저 와치독은 삼성의 갤럭시 기어가 나오기전에는

거의 볼수 없었던 발신,수신둘다 가능한 스마트 워치입니다^^

하지만 소니의 스마트워치만큼 유명하지 않는데요;;

제 개인적인 추측입니다;;

이유는 아마 디자인과 스마트 워치내의 UI때문인것 같습니다;;

이건 개인적으로 별로 내키지 않는..

-스펙 비교-

먼저 간단하게 알아 봤으니 스펙을 비교 해봐야죠?

 

-화면 크기-

소니 스마트 워치-1.3인치

갤럭시 기어-1.6인치

와치독-정확한 스펙없음

아임 워치-1.54인치

쿠쿠 워치-직경44m

 

화면크기는 제가 알고 있는 스펙으로는

갤럭시 기어가 0.06차일 아임 워치보다 조금 더 크네요^^

뒤를 이어서 아임 워치 소니 스마트 워치가 이었습니다

 

-방수 기능-

시계 라고 한다면 역시 기본적인 방수 기능이 있어야죠;;

(이거 사용하시는 분들은 신경을 쓰면 느끼시겠지만 방수가 은근히 중요하죠? 그쵸?)

소니 스마트 워치-생활 방수 가능

갤럭시 기어-없음;;

(있기는 하지만 튀는 물 이외에는 안됩니다;;)

아임워치-생활 방수 가능

쿠쿠 워치-최대 30m방수 가능

와치독-생활 방수 정도.. 가능

(정확히는 3기압정도의 방수가 가능하다네요;;)

 

뭐 물어볼것도 없이 쿠쿠 워치가 압도적으로 이겼네요;;

그뒤로 2위가 소니 스마트 워치랑 아임워치가 공동 2위

와치독이 3위

갤럭시 기어는 아예없네요;;

 

-부가 기능-

발신,수신이 가능한 기기

/갤럭시 기어,와치독,아임 워치

 

아직 기억 나는게 이것밖에 없네요;;

댓글로 알고 싶은신 것들을 적어주세요^^

차후에 모아서 수정갈께요^^

 

관련 링크:

소니 스마트 워치 살펴보기

삼성 갤럭시 기어 살펴보기

 

그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^^

 

T.M

 

 

 

'I 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삼성 휘어지는 스마트폰-갤럭시 라운드  (0) 2013.10.23
삼성 갤럭시 기어 살펴보기  (0) 2013.10.20
소니 스마트 워치 살펴보기  (0) 2013.10.20